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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펙레시피 간편 튜토리얼

[에펙레시피] 바닷속 빛줄기 만들기 l Creating underwater light rays

by 에펙레시피 2023. 6. 12.

안녕하세요 에펙 레시피입니다!
이번 레시피는  바닷속 빛줄기" 레시피입니다.

 

단축키[Ctrl+N]로 FHD사이즈로 컴프창을 만들어주세요

 

단축키[Ctrl+Y] 2000*2000 크기로 검은색 솔리드레이어를 생성해 주세요

 

단축키[Ctrl+5] Effects & Presets창을 열어 Turbulent Noise 검색해서

 

솔리드 레이어에 적용해 주세요

 

Fractal Type을 Strings으로 선택해주시고,아래에 있는 invert를 체크해 주세요

Contrast는  150, Brightness는 -50로 바꿔주세요

 

Evolution의 0초에 애니메이션 키를 주고, 5초에 3바퀴를 돌려주세요

 

단축키[R]를 눌러 Rotation 옵션을 열고  3D 레이어화를 해주세요

X Rotation 값을 +85도로 주세요 

 

눕혀진 솔리드 레이어를 화면 윗부분으로 올려주세요 

 

Effects & Presets창에서 CC RepeTile 검색하고

 

이펙트 컨트롤러에서 Turbulent Noise 위에 적용해 주세요

 

Expand Right 값을 1500, Expand Left 1500으로  좌우 크기를 늘려주세요

 

솔리드 레이어를 단축키[Ctrl+D]로 복사해 주세요

 

작업창에서 Ellipse Tool을 활성화해서 더블클릭으로 마스크를 생성해 주세요 

마스크를 더블 클릭하시고 [Ctrl+Shift+드래그]로 원의 크기를 줄여주세요 

 

단축키[F]를 눌러 Mask Feather 값을 150 정도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Contrast 200, Brightness값은 -40으로 수정해 주세요

 

Effects & Presets창에서 CC Radial Fast Blur 검색하고

 

단축키[Ctrl+Alt+Y]로  Adjustment Layer를 생성해서 적용해 주세요

 

Center 값에 Y춘부분을 -500 정도 줘서 화면 위쪽 밖으로 나가게 해 주세요

Amount 값은 98 정도로 주시면 됩니다

 

Adjustment Layer의  Mode를 Add로 적용해 주시면 노이즈 부분이 나옵니다

 

Effects & Presets창에서 Curves 검색하고 

 

Adjustment Layer에 적용해 주세요 

 

Curves를 위쪽을 밝게 해서 빛줄기가 잘 보이게 끔 해주세요

 

작업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NEW > Camera..로 카메라를 생성해 주세요 

 

Enble Depth of Field도 체크해 주시고 Preset를 28mm 정도로 줘서 와이드 앵글로 줍니다. 

 

 

Camera Options을 열고 Aperture 값을 350 정도로 줘서 뎁스를 깊게 줍니다

 

 

전부 선택해서 단축키[Ctrl+Shift+C]로 컴프 묶어주세요

 

컴프레이어의 mode를 Add로 바꿔주세요

 

 

단축키[Ctrl+Y]로 1920*1080 검은색 솔리드레이어를 생성해서 아래 배치해 주세요

 

Effects & Presets창에서 Gradient Ramp 검색하고

 

 솔리드 레이어에 적용해 주세요

 

Start Color는 하늘색, End Color는 검은색으로 골라주세요 색을 확인하면서

 Start Color와 End Color를 수정해 주세요 

 

단축키[Ctrl+Y]로 2000*2000 크기로 검은색 솔리드레이어를 생성해 주세요

 

생성된 솔리드 레이어를 컴프레이어 아래 배치해 주시고

작업창에서 Ellipse Tool를 더블클릭으로 마스크를 생성해 주세요 

 

마스크를 더블 클릭하시고 [Ctrl+Shift+드래그]로 원크기를 줄여주세요 

단축키[F]를 눌러 Mask Feather 값을 350 정도 주시면 됩니다.

 

레이어를 3D 레어어화를 해주시고 단축키[R]를 눌러 Rotation 옵션을 열고  

X Rotation 값을 -85도로 주세요 

 

이 부분은 아래로 내려줘서 바닥을 만들어 줄 겁니다

단축키[S]를 눌러 Scale 옵션을 열어주시고 바닥이 가득 차게 키워주세요

 

Effects & Presets창에서 Turbulent Noise 검색하고 

 

바닥으로 만든 솔리드 레이어에 적용해 주세요

 

Fractal Type를 Strings로 바꿔주세요

Evolution를 0초에 애니메이션을 주시고 5초에 3바퀴를 돌려주세요

 

Effects & Presets창에서 Tint 검색하고

 

 바닥 판 솔리드 레이어에 적용해 주세요

 

Map Black To를 어두운 파란색으로 바꿔주시고 Map White To는 하늘색으로 바꿔줍니다  

 

마스크를 더블클릭해서 위아래 폭을 조금 줄여주시고 위치를 다시 배치해 주세요

 

자연스러운지 확인하고 크기도 다시 조절해 줍니다

 

솔리드 레이어의 Mode를 Screen으로 바꿔주겠습니다.

 

Effects & Presets창에서 Curves 검색해서

 

단축키[Ctrl+Alt+Y]로  Adjustment Layer를 생성해서 적용해주세요 

 

 전체 콘트라스트와 색감을 조절해 줍니다

 

컴프창을 선택하고 단축키[Ctrl+T]로 텍스트를 입력해 주세요

 

각자 원하는 색감, 느낌들이 다들 다르기에 입 맛에 맞춰서 작업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파티클을 추가하시면 더 디테일한 느낌이 되니 시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혹시 포스팅으로 알기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IHjpnmQnTvY

 

- YouTube

 

www.youtub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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