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펙레시피입니다!
이번 레시피는 "바다에서 일출" 레시피입니다.
단축키[Ctrl+N]로 FHD사이즈로 컴프창을 만들어주세요
단축키[Ctrl+Y]로 솔리드레이어를 생성해 주세요
단축키[Ctrl+5]로 Effects & Presets창에서 Fractal Noise 검색하고
솔리드 레이어에 적용합니다
Complexity 값을 4로 낮춰주세요.
솔리드 레이어를 3D레어화로 만들어 주세요
단축키[R]를 눌러 X Rotation 값을 -87을 입력합니다
솔리드 레이어를 아래로 내려주고 화면 아래 옵션에서 Title/Action Safe옵션을 켜주세요
단축키[S]를 눌러 Scale 값을 늘려 아래를 채워주고 중앙 경계에 맞춰주세요
중앙보다 1~2픽셀 아래로 배치하는게 좋습니다.
Evolution 옵션에서 0초에 애니메이션 키를 주고, 5초에서 한바퀴를 돌려주세요
단축키 [Ctrl+Shift+C]로 프리 컴프창을 띄우고 두번째 옵션으로 선택하고 이름은 “noise”로 프리컴프를 만들어 줍니다
Rectangle Tool 를 꾸욱 눌러 옵션을 열어 Ellipse Tool로 바꿔서 더블클릭해주세요
>Ellipse 1 > Ellipse path 1 > Size를 체인을 풀고 300,300으로 만들어 주세요
>Fill을 열어 Color를 주황색(#DF5F03)으로 바꿔주세요
셰이프 레이어를 선택한 상태에서 단축키[P]를 눌러 Position 옵션 창을 열어주세요
Position Y축 방향으로 중심에서 살짝 아래로 옮기고(shift+드래그) 애니메이션 키를 주세요
작업바를 5초로 옮겨 Y축 방향으로 살짝 위로 움직여 줍니다
단축키[Ctrl+5]로 Effects & Presets창을 열어 Mirror 검색해서
단축키[Ctrl+Alt+Y]로 Adjustment Layer 1 를 생성해 적용해주세요
Reflection Angle 값을 90도를 주면 가운데를 기점으로 반사가 됩니다.
Reflection Center 를 살짝 조절해 필요한 부분만 반사시켜주세요
단축키[Ctrl+Y]로 1920X540 크기인 파란색 솔리드레이어를 생성해 주세요
Align(상단 메뉴 중 window > Align)를 이용해서 하단에 맞춰주세요
단축키[Ctrl+5]로 Effects & Presets창을 열어 Displacement Map 검색해서
솔리드 레이어에 적용합니다
Displacement Map Layer 를 Noise 컴프로 선택합니다(뒤 옵션은 상관없습니다)
Max Horizontal Displaceme 수치 값을 20정도 높여주고
Max Vertical Displaceme 수치 값을 400정도 높여주세요
솔리드 레이어에 Adjustment Layer 옵션을 활성화 해주세요
Effects & Presets창에서 Fast Box Blur 검색해
솔리드 레이어에 적용해 줍니다
Blur Dimensions 옵션을 Horizontal로 고르고, Blur Raius값을 15정도 입력합니다
레이어를 전부 선택 후 단축키[Ctrl+Shift+C]로 이름은 “Sun”으로 묶어주세요
단축키[Ctrl+Y]로 1920,540 크기의 솔리드레이어를 생성해 아래 배치해 주세요
Align(상단 메뉴 중 window > Align)를 이용해서 하단에 맞춰주세요
솔리드 레이어를 선택하고 엔터를 눌러 이름을 Sea로 바꿔주겠습니다.
솔리드레이어를 선택하고 단축키[Ctrl+D]로 복사해 주고 이름을 ‘sky’로 해주세요
Align를 이용해서 sky 솔리드 레이어를 상단으로 올려주세요
프로젝트 창에서 noise 컴프를 작업창(sky와 sea 사이)에 올려주세요
noise 컴프를 선택하고 단축키[T]를 눌러 Opacity 값을 10%로 낮춰주세요
Sun 컴프의 Mode를 옵션을 Add로 변경해 주세요
Sea 솔리드 레이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 > Layer Styles > Gradient Overlay 선택
> Gradient Overlay 옵션을 열고 Edit Gradient.. 를 눌러 에디터 창을 열어주세요
에디터 창에서 무지개 색 비슷하게 추가해 줍니다. 색의 거리를 적당히 조절합니다
Sky 솔리드 레이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 > Layer Styles > Gradient Overlay 선택
> Gradient Overlay 옵션을 열고 Edit Gradient.. 를 눌러 에디터 창을 열어주세요
에디터 창에서 노을하늘과 비슷하게 추가해 줍니다.
색과 색들의 사이를 화면을 보면서 적당히 조절합니다.
이대로 사용하셔도 괜찮지만 조금 더 태양에 디테일을 잡아주겠습니다
Sun 컴프창을 더블 클릭해서 들어와 주세요
단축키[Ctrl+5]로 Effects & Presets창에서 Roughen Edges 검색하고
셰이프 레이어에 적용해 주세요
딱히 다른 작업을 안해도 살짝 외각쪽이 우글우글해져 자연스러워집니다
상위 컴프로 나와주세요
Effects & Presets창에서 Glow 검색해
Sun 컴프레이어에 적용해 주세요
Glow Threshold 값과, Glow Raius 값은 본인의 느낌에 맞게끔 조절합니다.
전체적으로 그라데이션 색감 확인하고을 어색한 부분이 있다면 수정합니다.
Effects & Presets창에서 Gaussian Blur 검색하고
단축키[Ctrl+Alt+Y]로 Adjustment Layer 2를 생성해 적용합니다.
Blurriness 값을 5정도로 올려주세요
Rectangle Tool를 선택하고 Adjustment Layer 2의 중간부분에 마스크를 그립니다
Adjustment Layer 2를 선택하고 [F]를 눌러 Mask Feather 옵션을 열고 80정도 입력합니다.
Effects & Presets창에서 CC Lens 검색해
단축키[Ctrl+Alt+Y]로 Adjustment Layer 3을 생성해 적용해 줍니다
Size는 500정도, Convergence값을 -200으로 입력해주세요
Center 값중 Y축 방향으로 970정도로 줘서 곡선이 아래로 떨어지게끔 만들어주세요
Effects & Presets창에서 Transform 검색해
Adjustment Layer 3에 CC Lens 위쪽으로! 적용해 줍니다.
Scale값을 125으로 입력해서 화면을 채워주세요.
Effects & Presets창에서 CC Vignette 검색해서
단축키[Ctrl+Alt+Y]로 Adjustment Layer 4를 생성해 적용해주세요
가장자리부분이 어두워지면서 중심이 더 집중됩니다.
저는 무지개 빛으로 작업하였지만 다른 색감이나, 매트하게 작업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구름이나 다른 효과등을 추가로 작업하셔도 재밌는 작업물이 나올 것 같습니다
혹시 포스팅으로 알기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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